에너지

보성그룹의 새시대를 열어가는 곳,
문정동 한양타워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문정동 비즈니스 파크의 상징

옥상 정원부터 맛집 편집샵까지, 한양타워의 이모저모

2022.06.13

업무 성과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로 근무 환경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팀워크, 직무 만족도, 동료들과의 관계 등 중요한 요소가 많지만 쾌적하고 여유 있는 근무 환경은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는 핵심 요소입니다. 


 

이에 많은 기업이 직원들에게 편안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한양 또한 창사 40주년인 2019년,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백년대계를 위한 보금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바로 오늘의 주인공 한양타워입니다.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문정동 비즈니스 파크의 상징! 한양타워로 함께 가보실까요?

 

 

서울시 송파로 법원로 11길 12. 업무용 건물들이 가득 자리 잡고 있는 문정동 법조타운 중심에 유독 한 건물이 눈에 들어옵니다. 바로 상아색의 외벽이 인상적인 한양타워입니다. 주위의 빼곡한 건물들을 보다 한양타워를 바라보면 한양타워만의 간결한 외관이 유독 돋보이는데요보성그룹의 수도권 첫 사옥인 한양타워는 대나무를 건축물의 입면에 형상화함으로써 군자의 강직함과 지조를 표현했습니다. 세로 패턴의 심플하고 현대적인 외관은 한양타워를 둘러싸고 있는 조경수들과 어우러져 보는 이로 하여금 평화로운 여유를 선물합니다. 

 

정원도시 솔라시도를 닮은 한양타워의 조경 이야기

조경 이야기가 나왔으니 한양타워의 정원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양타워는 외부의 정원부터 내부까지 자연의 흐름이 끊어지지 않도록 구성했습니다. 비즈니스 파크 내의 녹색 중심 공간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녹지 설계를 구현했는데요, 특히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정원 도시를 만들겠다는 보성그룹의 비전이 담겨 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의 이병철 이사를 조경 본부장으로 영입하여 더욱 수준 높은 그린 빌딩(Green Building)을 만들어냈죠. 서남해안의 정원도시 ‘솔라시도’를 작게 구현한 듯한 아름다운 정원들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한양타워의 정원 1. 소나무 정원 

‘내 벗이 몇이 하니 수석(물과 돌)과 송죽(소나무와 대나무)이라.’

고산 윤선도의 시 ‘오우가’의 첫 문장입니다. 물과 돌, 소나무와 대나무, 그리고 달의 품격을 노래한 시로 유명하죠. 한양 타워 정문에 자리한 소나무 정원은 바로 오우가를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사철 푸른 소나무가 고산의 정신을 담고 있는 것처럼 곧게 뻗어있습니다. 




한양타워의 정원 2. 대나무 정원 

삭막한 도시 한가운데, 한양타워 지상부에 펼쳐진 대나무 숲길에 들어서면 대나무 잎 스치는 소리만이 들리는 듯합니다. 바로 뒤 한양타워의 외벽처럼 곧게 뻗은 대나무은 앞으로도 힘차게 뻗어나갈 그룹의 미래와 직원들의 화합을 상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한양타워의 정원 3. 옥상정원

한양타워의 옥상에 올라면 잘 꾸며진 식물원 같은 세련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보성그룹의 임직원을 반깁니다. 한양타워의 옥상정원은 그룹 임직원만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편안한 휴식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최고 수준의 녹지 설계를 자랑하는 한양인 만큼, 흔하게 접할 수 없는 이색적인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특히 새로운 색감의 식물들과 부드러운 질감의 그라스류들이 많이 심 있어 마음의 환기가 필요할 때 안성맞춤입니다.

 

 

옥상에는 가벼운 워킹이 가능한 145m의 트랙도 돋보입니다. 이곳에서 잠깐 휴식하며 옥상을 거닐면 다시 활력을 되찾아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와 더불어, 사진의 위에 보이는 그늘은 태양광 패널로 만들어졌는데요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선도하는 그룹답게 작은 공간도 환경을 위해 구성한 점이 인상적입니다. 

 

카페, 맛집 편집샵, 골프 연습장까지 

한양타워의 자랑은 정원뿐만이 아닙니다. 한양타워에는 아름다운 정원 외에도 직원들의 편의와 즐거움을 위한 많은 시설이 입점해 있습니다.

 



Cafe & Lounge

한양타워 1층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카페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료 커피를 판매하고 있어 언제든 맛있는 음료를 즐길 수 있죠. 한양타워를 이용하는 모든 이들은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회의를 하거나 식사 후 동료들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스크린 골프연습 & 맛집 편집샵

한양타워 지하 또한 지상층만큼 멋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하 1층에는 와이즈 스크린 골프연습장이 자리하고 있어 언제든 골프 연습을  수 있습니다. 골프연습장 옆에 자리한 '맛집 편집샵 먼키'에는 여러 종류의 맛집이 입접해있어 취향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메뉴 많다면 점심시간마다 무엇을 먹을지 행복한 고민에 빠질 듯합니다.

 

 

스마트도시 건설 주택개발, 에너지 기업으로 인간과 환경이 조화를 만들어 나가는 보성그룹그룹의 역사와 비전을 꼭 빼닮은 한양타워를 함께 둘러보았습니다. 집중이 필요한 순간엔 쾌적하게, 휴식이 필요할 땐 편안하고 여유 있게 최고의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한양타워는 입주사와 그룹 임직원 모두를 배려한 최적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시원하고 굳건하게 자리한 한양타워처럼, 보성그룹이 앞으로 만들어 나갈 새로운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

 


 

에너지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이야기
  • #문정동
  • #보성그룹
  • #한양타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