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세종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세종 시민의 건강과 여가를 책임지는 곳

모두를 위한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을 소개합니다

2022.08.26

 

 2022년 8월 개관한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세종특별자치시 도움8로 11)



녹음이 우거지는 계절 8월. 세종시 한복판에는 거대한 클로버가 피어났습니다. 세종시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이 마침내 개관했습니다.클로버가 연상되는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은 한양이 설계와 시공을 맡아 약 4년 만에 완성되었습니다. 짧지 않은 시공 기간동안 한양은 철저한 공사 관리로 무재해 현장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12,000 장의 각기 다른 패널로 만들어낸 유려한 곡면 디자인은 한양의 우수한 건축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한양은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의 성공적인 준공을 인정받아 ‘제17회 토목건축기술대상' 건축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체육관 바로 옆에는 큰 공원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체육관을 위에서 내려다보면 행복을 뜻하는 세잎클로버로 보이기도,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로 보이기도 합니다. 마치 세종 시민들에게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이 ‘행복'과 ‘행운’을 약속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 거대한 클로버 내부는 과연 어떤 시설들로 채워져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세종시 최대 규모 수영장(25m 레인 10개) 

 

 

세종시 최대 규모의 수영장 

먼저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최대의 자랑거리 수영장을 소개합니다. 25M 레인이 10개 갖춰져 있는 세종시 최대 규모의 수영장입니다. 영유아를 위한 1M의 낮은 수심부터 성인을 위한 깊은 수심의 레인까지, 남녀노소 안전하고 재미있게 수영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수영장 한쪽에는 몸을 녹일 수 있는 사우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수영장은 체계적인 수질관리 시스템으로 언제나 깨끗한 환경을 유지한다고 하니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 1층 필라테스실 

 

 

4대 기구를 모두 갖춘 필라테스실

필라테스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좋은 센터를 찾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다양한 기구가 넉넉히 갖춰져 있어야 여러 동작을 시도할 수 있으니까요.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에는 바렐, 리포머, 체어, 캐포머, 캐딜락 등 다양한 기구가 구비되어 있어 초급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가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강습실이 총 3곳으로 이루어져 있고 아침 6시 20분부터 저녁 9시까지 수업이 개설되어 있어 수업 일정에 대한 걱정 없이 여유롭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땀을 흘려도 즐겁기만 한 곳... G.X룸, 스피닝룸, 헬스장

필라테스실에서 나와 신나는 음악을 따라 발길을 옮기면 G.X룸과 스피닝룸을 만날 수 있습니다. G.X룸과 스피닝룸에는 화려한 조명기구까지 설치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번쩍이는 조명 아래서 신나는 음악에 맞춰 운동을 하면 힘든 다이어트도 즐거워질 것 같습니다. 

 

 G.X룸

 

 

 스피닝룸 

 

 

 

 

 헬스장 내부의 무동력 트레드밀(중앙)과 스텝밀(우측 2개)  

 

 

헬스장에는 종류별로 구비된 다양한 웨이트트레이닝 기구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무동력 트레드밀과 '천국의 계단'이라 불리는 스텝밀까지 흔히 만나기 힘든 기구들도 눈길을 끕니다. 파워렉도 세 대나 마련되어 있어 여유롭게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평소 헬스장을 자주 이용하셨던 분이라면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헬스장에 단번에 마음을 뺏기실 겁니다. 또한 이곳 헬스장에는 초보자도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전문 트레이너가 상주하며 다양한 PT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목적홀

 

 

농구, 배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실내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홀과 풋살장

체육관 1층에는 더 많은 시민이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큰 규모의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목적홀에서는 농구, 탁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실내 운동을 즐길 수 있는데요. 운동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각종 박람회나 행사 등도 가능한 공간이어서 앞으로 세종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릴 것으로 기대됩니다.  

 

 공식 대회를 진행할 수 있는 국제 규격 풋살장

 

 

다목적홀에서 이어진 복도를 따라가면 실내 풋살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던 풋살장보다 더 큰, 국제 규격의 코트에서 풋살 경기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동호인들과, 혹은 친구들과 함께 제대로 된 풋살 경기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야외정원 '솔담원' 

 

체육관 외부에 마련된 작은 정원인 '솔담원'입니다. 잘 가꾸어진 정원을 보며 걷다 보면 클로버의 꽃말인 ‘행복’에 한층 더 가까워진 기분이 듭니다.

 

*****

 

지금까지 세종시에 핀 거대한 행복클로버,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을 살펴 보았습니다. 많은 기대와 성원 속에 개관한 만큼,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이 세종 시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랜드마크로 우뚝 서길 바랍니다. 더불어 한양의 공식 유튜브 채널 <한양TV>로 오시면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에 숨겨진 특별한 건립 스토리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한양이 심은 거대한 행복클로버! ☘ 정부세종청사체육관 건립 STORY

https://youtu.be/AXGvcd72ePw 

 

 - 정부세종청사체육관

체육관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도움8로 11-10(어진동) 정부세종청사체육관

홈페이지 주소 : http://sjcs-sporex.co.kr/

대표 전화번호 : 044-865-4066

  

 

에너지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이야기
  • #정부세종청사체육관
  • #토목건축기술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