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남은 화성 중서부에 자리한 대표 거점도시입니다. 특히 서해선 복선전철, 신안산선 연장 등 현재 다양한 개발이 이어지고 있어 동탄 이후 가장 주목받는 도시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이곳에 한양수자인의 주거 명작,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내년 입주를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양 블로그에서는 사전점검일을 약 일주일 앞둔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를 찾았습니다. 다소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현장은 들뜬 마음으로 입주할 예비 입주민들을 맞이하기 위한 마무리 작업에 한창인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사전점검 전,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다채로운 모습을 같이 한번 살펴 보실까요?
향남, 새롭게 떠오르는 화성의 거점도시
12월 2일~4일 입주자 사전점검을 앞둔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전경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경기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619-57번지 일원에 자리하며,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7층, 11개 동, 총 945세대에 달하는 대단지입니다. 공급 면적은 61㎡ 149세대, 66㎡ 159세대, 67㎡ 106세대, 76㎡ 137세대, 84㎡ 357세대, 101㎡ 37세대로 다양합니다.
향남읍 일대에는 분양 당시 약 12년간 신축 아파트가 공급된 적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2021년,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분양 당시 1순위 청약 경쟁률이 무려 34.29대 1을 기록하며 성공리에 청약을 마감한 바 있습니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입주 일정은 2024년 2월 예정으로 현재 대부분의 공사를 마치고 마무리 단계에 돌입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살펴본 세대는 84㎡C 타입과 101㎡ 타입입니다. 국민 평형인 84㎡과 단지 내에서 가장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101㎡를 함께 확인하면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84㎡C, 4베이의 쾌적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먼저 84㎡C의 내부를 둘러 봤습니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전용 면적 84㎡은 총 357세대이며, 그중 84㎡C는 42세대인데요. 84 타입은 모두 4베이 구조를 띠고 있어 조망과 채광, 통풍이 매우 우수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4㎡C의 내부 구조는 침실 3개, 거실, 주방/식당, 발코니, 욕실 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여기에 84㎡C 타입만 지닌 비밀스러운 공간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거실을 지나 주방부터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넓은 주방에는 확장 시 기본 제공되는 아일랜드 주방이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세라믹(유상 옵션) 타일과 도넛 모양의 조명이 세련된 느낌을 선사합니다. 주방 오른쪽으로는 냉장고장과 김치냉장고장이 제공됩니다. 위 이미지는 유상옵션으로 빌트인 양문형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가전이 설치된 가구형태로 시공되어 있습니다.또한 현관 창고를 비롯해 넓은 팬트리가 있어 다양한 물품을 수납하기 편리합니다.
현관 창고(좌), 팬트리(우) 등 수납 공간도 넉넉하다
우수한 채광, 넉넉한 수납공간의 침실
다음은 84㎡C의 침실로 깊숙히 들어가 보겠습니다. 작은방은 싱글침대와 책상을 놓기에 적당한 넓이로 공부방이나 서재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일 것 같습니다. 확장 시 유상 옵션으로 붙박이장을 선택하여 수납 공간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채광이 우수해 한낮의 햇볕이 따스하게 쏟아지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옵션으로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면 여름에도 쾌적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발코니가 있어 더 쾌적하고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안방 침실
안방은 아늑한 공간에 안쪽으로 드레스룸, 파우더룸, 안방 전용 욕실 등 세부 공간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방 앞으로 발코니가 있어 개방된 느낌과 더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고, 드레스룸은 브라운 컬러의 사틴 유리로 모던한 느낌을 주며, 파우더룸은 서랍이 있어 화장품이나 잡화 등을 간단하게 수납하기 좋습니다.
안방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욕실 등도 갖추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84㎡C의 특징은 안방 옆에 있는 비밀 공간인데요. 사진을 보고 '안방 속에 또 문이?'라고 생각하신 분들이 있으셨을 텐데요. 바로 알파룸입니다. 요즘에는 '케렌시아(Querencia)' 등 나만의 공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아늑한 이 곳을 나만의 업무 공간이나 취미 공간 등으로 꾸밀 수 있어 매우 독특한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84㎡C만의 비밀 공간인 알파룸(좌), 그리고 드레스룸(우) 내부
101㎡,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대형 평수의 매력
한눈에도 101㎡는 84㎡C와 비교해 훨씬 넓고 넉넉한 공간을 보여준다
다음은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에서 가장 넓은 101㎡를 들어가 봤습니다. 101㎡는 널직널직한 공간이 돋보였는데요. 먼저 복도에서는 스타일러(유상 옵션)가 있어 코트나 외투 등을 보관하기 편리합니다.
거실의 규모는 매우 넓고 쾌적한 공간을 자랑했는데요. 소파 공간 뒷 벽 길이만 약 4미터 정도로 넉넉한 공간에 101㎡만의 장점이 두드러졌습니다. 거실 한쪽 벽면은 아트월로 설치되며, 유상옵션으로 대형타일을 선택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공간이 넓은 만큼 시스템 에어컨(유상) 역시 거실과 주방, 두 개를 설치한 부분도 눈에 띄었습니다.
주방은 84 타입과 비교해 구조는 비슷하지만 팬트리가 주방 내부에 위치해 식자재 등을 꺼내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전체 타입에는 공기청정 전열교환기가 설치돼 있는데요. 헤파필터 시스템이 적용된 전열교환기를 통해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할 수 있어 세대 내부에서 깨끗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월패드에서는 조명 제어, 승강기 호출 등을 비롯해 CCTV(놀이터) 시청도 가능해 자녀가 놀이 중에도 무슨 일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패드(좌측 위), 전열교환기 패널(좌측 아래), 스타일러(우측/유상옵션)
다채로운 재미와 프리미엄 편의시설이 가득한 청정 단지
아기자기하고 예술적인 조형물로 가득한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조경
마지막으로는 조경과 편의시설 등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아직 사전점검을 꽤 앞둔 상태임에도 조경은 거의 완성된 상태였습니다.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와 어린이집, 경로당,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이 있어 다양한 면에서 입주자의 편의를 높여줄 것 같습니다.
게스트하우스 입구
조경에서는 무엇보다도 ‘자연을 닮은 청정 단지’란 수식어에 맞게 친환경적이면서도 아기자기한 조경과 다채로운 시설 등이 눈에 띄었습니다. 겨울을 앞둔 추운 날씨임에도 ‘수자인 가든’의 소나무는 사시사철 푸름을 자랑하고, 여러 가지 관목과 아름다운 식재, 수경시설 등이 어울려 아름다운 조경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단지 사이 길목에도 다양한 나무들과 식물이 있어 아파트가 아닌 공원에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했습니다.
친환경적이고 아름다운 수자인 가든의 자태
그 외 잔디광장에는 미세먼지 저감 원형 미스트 시설물이 위치해 있고, 스카이가든에는 티하우스와 물놀이터가 있어 여름철 어린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을 것 같습니다. 단지 한쪽에는 놀이터와 더불어 어린이용 운동공간 등이 있는 주민운동시설이 있어, 입주민들이 단지 밖을 나서지 않아도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네요.
다양한 편의시설. (좌측부터 시계 방향으로) 원형 미스트 시설물, 물놀이터, 쉼터, 주민운동시설
여기까지 입주자 사전점검을 앞둔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내부를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춘 쾌적하고 안락한 세대부터 자연을 닮은 아름다운 조경과 프리미엄 편의시설까지,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가 주목받는 이유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곧 진행될 사전점검일(12월 2일~4일)에도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번 주에 뵙겠습니다!
- #화성
- #향남
- #향남역
- #한양수자인
- #디에스티지
- #사전점검
- #미리보기
- #입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