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의 新중심 고산지구에 대규모 ‘수자인’ 브랜드 타운 조성
경기 북부의 신흥 주거지로 떠오른 의정부시 고산지구에 대규모 ‘수자인’ 브랜드 타운이 조성됐습니다. 오늘 [밸런스를 찾아서]에서 소개해 드릴 단지는 지난 5월 18일부터 입주가 진행되고 있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입니다.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문주>
부용천변 녹지와 연계, 쾌적한 자연 친화 단지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전경>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의정부시 산곡동 223-2번지 일원 고산지구에 C1블록(240세대), C3블록(1,134세대), C4블록(1,033세대) 3개 단지로 구성돼 있습니다.
고산지구는 지난 2020년부터 입주가 시작된 신흥 택지지구로,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 최대 규모이자 마지막 입주 단지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24개 동, 총 2,407세대인데요. 약 1만 세대 미니 신도시급 고산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잡을 전망입니다.
단지의 서쪽 부용천 주변으로 조성된 산책로를 통해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인근에 부용산, 근린공원도 가까워 여유로운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코스트코(의정부점), 이마트(의정부점)와 중심상업지역 내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안에는 2024년 3월 개교할 예정인 고산초등학교가 위치해 내년부터는 초품아 단지가 될 예정입니다.
고산지구 서측에는 의정부법원, 검찰청 등 법조타운 건설과 남측에 복합문화 융합단지 조성도 계획돼 있어 고산지구의 일자리 및 주거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자인’ 브랜드만의 특화 조경 설계
그럼 ‘수자인’만의 특화된 조경을 살펴보러 단지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단지 곳곳에 다양한 테마 공간과 정원이 마련돼 있는데요. 단순한 형태의 휴식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곡선으로 산책로를 조성하고 용도에 따라 휴게 공간에 테마를 부여한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중앙에 자리잡은 석가산과 석가산 주변을 둘러싼 수변시설이 눈길을 끕니다.
밤에는 석가산 주변으로 조명이 켜져 더욱 멋스럽습니다. 단지 내 휴게 공간 곳곳에 마련된 조형물은 마치 리조트나 미술관에 온듯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동 간격이 여유로워 쾌적한 단지 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단지 내 커뮤니티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블록별로 대단지에 걸맞는 커뮤니티가 조성돼 있습니다. 각 블록에는 실내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시설, GX룸, 가든카페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지상에는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어린이놀이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녀와 실내 놀이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키즈맘센터(C3, C4), 다목적체육관(C3, C4)과 등도 돋보입니다.
(*커뮤니티는 블록별로 상이함)
C3블록 단지 중앙에는 넓은 중앙공원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가운데에는 가든 카페가 있어 이웃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든카페 주변에는 온도와 공기 질을 개선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수종이 식재되어 있고, 더운 온도를 낮춰줄 미스트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We Create Better Balance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 인근에 법조타운과 복합문화융합단지 같은 대규모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고, 고산지구 내 전국 최초로 추진 중인 ‘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와 탑석역 7호선 연장 수혜까지 누릴 수 있는 미래가치가 높은 단지입니다.
자세한 세대 내부 모습은 사전점검을 앞두고 발행된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미리보기 콘텐츠를 확인해 주세요!
- #의정부고산수자인디에스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