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봄 햇살이 내리쬐는 5월, 경기도 북부의 신흥 주거지로 떠오르는 의정부 고산지구에 ‘한양 수자인’이 무려 2,407세대 규모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입주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입주민을 맞이하기 위한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는데요. 4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는 입주자 사전점검에 앞서, ‘의정부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의 현장을 먼저 만나보았습니다.
개봉박두! 의정부 랜드마크, ‘의정부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先공개!
지난 3월 23일, 입주자 사전점검을 약 1주 앞둔 시점에서 의정부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고산지구 C1-C3-C4블록에 위치한 의정부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24개 동, 총 2,407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인데요. 분양 당시부터 수십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고산지구 내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는 단지입니다.
의정부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전용면적 69㎡~125㎡까지 다양한 평형을 갖추고 있는데, 오늘 여러분께 보여드릴 평형은 국민평형이라고 불리는 전용면적 84㎡와 단지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125㎡입니다.
먼저 총 480세대가 마련돼 있는 전용면적 84㎡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전용면적 84㎡는 단일 타입으로 조성돼 있습니다. 메인 거실과 주방, 침실 3개 등의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4Bay에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기 때문에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돋보입니다. 실제로 현장 방문 당일, 오후에 비 예보가 있어 날씨가 흐린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채광 덕분에 실내가 상당히 밝았습니다.
널찍한 메인거실은 우물형 천장을 적용하여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감각적인 LED 조명과 아트월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는데요. 입주 후 넓은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가구를 배치한다면 멋진 거실을 꾸밀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입주민의 동선을 고려한 ‘ㄷ’자 형태의 주방은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주방 상판과 벽면은 세라믹(또는 엔지니어드 스톤)을 활용해 세련미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과하지 않은 색상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 세대에는 3구 가스쿡탑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유상 옵션 선택 시 인덕션 하이브리드쿡탑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절수페달, 10인치 빌트인 주방TV 등 주방에서 사용되는 편의사항은 모두 기본 탑재돼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가전과 식기들로 가득 차게 될 주방은 공간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돋보였습니다. 일반냉장고나 김치냉장고를 빌트인으로 조성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으며, 주방 한 켠에는 잡동사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키 큰 수납장까지 빌트인으로 조성돼 있죠. 상하부 수납장도 충분한 크기로 제작되어 있으니 수납 걱정은 덜어 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용면적 125㎡의 주방은 84㎡와 비슷한 구조를 취하고 있지만, 3연동 슬라이딩 도어를 활용해 거실과 주방을 분리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요리를 준비할 때 효과적으로 냄새를 차단할 수 있으며, 거실과 주방을 각각 독립적인 공간으로 구분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의정부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의 모든 침실은 동일 평형 대비 정말 넓게 조성돼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자투리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했기 때문인데요. 위 사진은 전용면적 125㎡ 세대의 메인 침실입니다. 파우더룸 공간 옆에 슬라이딩 붙박이장을 제작해 잉여 공간을 최소화하고, 방은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이 외에도 메인 침실 안쪽에 마련된 드레스룸 역시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죠.
지금 보고 계신 이 방의 크기가 가늠이 되시나요? 안방처럼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이 침실은 2개의 방을 하나로 합친 것입니다. 의정부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의 모든 세대는 메인 침실을 제외하고 인접한 두 방의 가벽을 제거해 하나의 방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입주민의 가족 구성원 수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작은 방 2개로 나눠 사용할지, 하나의 큰 방으로 커스텀해 사용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의정부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에는 현관창고, 팬트리 등 입주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수납공간이 조성돼 있는데요. 아무리 짐이 많은 분들이라도, 세대 내에 조성된 알파 공간을 활용하면 항상 정돈된 집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공사 중! ‘명품 조경’ 기대되는 자연친화적인 단지!
마지막으로 단지 내 조경시설을 살짝 보여드리겠습니다. 아직 공사가 진행 중인 상태이기 때문에 현장이 다소 어수선한 감이 있지만, 일부 조경 시설을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단지 중앙에는 멋스러운 석가산이 조성돼 있습니다. 입주가 완료되면 석가산 주변으로 작은 수변시설까지 함께 조성될 예정인데요. 석가산 뒤로 보이는 건물은 ‘맘스카페’입니다. 자녀들을 유치원이나 학교에 보낸 뒤, 학부모들이 아름다운 단지 내 조경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죠. 이 건물 옆에는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도 함께 조성돼 있습니다.
물결무늬가 입혀진 감각적인 건물은 입주민의 힐링을 책임질 ‘가든 카페’입니다. 수자인의 랜드마크 조경시설이라고 자부할 수 있는데요. 아직 실내공사를 진행 중이라 외부만 보여드리지만, 입주 후에 가장 만족해 할 공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건물 밑으로 이어진 썬큰 공간은 커뮤니티 시설들로 이뤄져 있는데요.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하여, 작은 도서관 등의 시설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끝으로, 의정부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급스러운 미술 조형물을 활용하여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단지 조경을 선보이고 있는습니다. 단지 내 흔히 보이는 벤치 하나에도 수자인 로고를 삽입하여 보다 감각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입주민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인 의정부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의 현장을 살펴봤습니다. 오는 4월 1일 토요일부터 사전점검이 실시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토요일에 만나요!
- #의정부고산수자인디에스티지
- #사전점검
- #한양수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