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카이라인 따라 변화하는 청량리 상권..
한양,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5월 분양 예정

2022.05.02

- 초고층 스카이라인 형성과 왕복 8차선 확장 등으로 청량리 상권 중심축 이동

- 청량리 스카이라인 신(新) 상권 완성하는 마지막 퍼즐

- 연면적 3만 344㎡(약 1만평), 총 219실, 대로변 맞닿은 대규모 상업시설 

- 넉넉한 주차공간과 도심 속 공원, 세계적 아티스트와의 협업 등 차별화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조감도>

 

㈜한양은 5월 서울 강북의 핵심 상권으로 거듭나고 있는 청량리에 상업시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39-1 일대에 들어서는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총 219실 규모로, 전체 전용면적 약 1만 2,993㎡(약 4,000평), 연면적 3만 344㎡(약 1만평)의 대규모 상업시설이다. 2023년 5월 입주를 앞둔 주상복합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최고 59층, 1,152세대)’ 지하 2층~지상 3층에 위치한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초고층 주상복합 스카이라인 형성과 함께 청량리의 새로운 메인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답십리로에 들어선다. 특히 답십리로가 향후 왕복 2차선에서 왕복 8차선으로 확장될 예정이라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대로변과 맞닿은 상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도로가 넓어지는 만큼 교통 환경도 쾌적하게 바뀐다. 이로 인해 주거시설이 밀집한 전농, 답십리 일대에서의 접근성이 개선돼 유동인구가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종로, 광화문과 한 번에 이어지는 왕산로를 비롯해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와 가까워 서울 전역은 물론 수도권 곳곳에서도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다.

 

서울 도심 상권에서 보기 힘든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할 예정이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지하에는 상업시설 전용으로 114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마련된다. 이에 더해 상업시설 앞에 조성되는 공원 지하에 공영주차장(135대)이 예정돼 차량을 통한 접근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새로 조성되는 중심 공원도 눈에 띈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바로 앞에는 청량리역 일대 최대 규모인 약 3,400㎡(약 1천평) 크기의 공원이 신설된다. 이 공원은 스카이라인 가운데 위치해 청량리의 대표적인 힐링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와 인접한 청량리역은 향후 10개 노선(예정 포함)이 정차하는 철도 교통의 허브로 거듭나 유동인구 증가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현재 운행 중인 1호선, 수인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강릉선, 중앙선 등 6개 노선 외에 GTX-B노선(송도~마석)과 GTX-C노선(덕정~수원), 면목선(청량리~신내동), 강북횡단선(청량리~목동) 등 4개 노선이 신설될 예정이다. 또한, 광역환승센터 계획과 60여개의 버스노선까지 갖춰 전국에서 접근이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로 탈바꿈한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관계자는 “청량리는 일대가 천지개벽하며 신흥 부촌으로 거듭나고 있다. 여기에 향후 10개의 철도 노선이 지나며 유동인구가 밀집돼 상권이 확장되는 상황”이라며 “특히 스카이라인을 따라 새로운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는데, 핵심 입지에 여유로운 주차공간, 도심 속 공원 등 차별점을 갖춘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가 청량리의 신 상권을 완성하는 마지막 퍼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내부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세계적인 아티스트 ‘카미유 왈랄라(Camille Walala)’와의 협업을 통해 예술적 색채를 가미한 차별화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홍보관은 서울 중구 왕십리로 407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상가 1층에 마련된다.

 

 

한양의 새로운 소식
  • #한양
  • #수자인
  • #청량리
  • #청량리역
  • #한양수자인
  • #아트포레스트
  • #상가
  • #상업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