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랜드마크 단지로 육성 추진
청라국제금융단지 내 위치 및 7호선 개통 예정으로
청라 최고 입지 자랑
2021.10.18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인천 청라국제금융단지 최중심에 들어서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이 11월 분양 예정이다. ㈜한양(대표이사 김형일, 이하 한양)의 주택 브랜드 ‘수자인’ 리뉴얼 후 수도권에서 처음 분양하는 단지인데다, 수자인 브랜드의 오피스텔과 초고층 주상복합단지 펫네임으로 사용되는‘디에스틴’도 최초로 선보여 관심을 끈다.
라틴어로 ‘별모양의’를 뜻하는 에스틴에서 유래한 디에스틴은 이번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에 처음 적용되며, 일상의 행복과 입주민의 빛나는 위상을 전하는 프리미엄 주거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는 수자인의 포부를 담고 있다.
인천 서구 청라국제금융단지 B5-2블록에 들어서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지상 최고 47층 3개동 702실 규모다. 모든 호실이 아파트 대체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전용 면적 84㎡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되며, 타입별 분양 가구 수는 ▲84㎡A 234실 ▲84㎡B 234실 ▲84㎡C 234실이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에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해 최고급 마감재, 수자인 스마트홈 2.0 등 그동안 한양이 축적해 온 모든 노하우가 총동원될 예정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하나금융그룹, 현대모비스(수소), 스타필드, 의료복합타운 등 청라 집결
청라국제도시는 대기업이 몰리고, 서울행 교통망이 개선 중이어서 이들 호재가 완성되면 수도권 대표 자족형 신도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먼저 하나금융그룹 본사와 계열사가 순차적으로 이전을 마칠 예정이며, 현대모비스 수소 연료전지 핵심부품 생산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스타필드 청라(예정)와 코스트코 청라(예정) 조성도 잡혀 있으며,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 협상자로 선정되어 향후 글로벌 바이오 메디컬 클러스터로 거듭나는 점도 돋보인다.
강남까지 ‘원스톱’으로 갈 수 있는 교통망도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7호선(예정) 신설역 시티타워역(가칭)이 도보권에 있고, 서울 지하철 2호선 연장 논의도 검토 중이다. 또한 바로 옆에는 약 69만㎡의 청라 호수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일대가 청라의 새로운 중심으로 거듭나는 점도 관심거리다. 단지가 들어서는 국제금융 단지는 축구장 약 22개 면적의 부지면적(약 15만 9000㎡)에 복합개발 타운으로 설계돼 빼어난 인프라를 갖출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 시세를 리딩 중인 ‘청라국제금융 단지 한양수자인 레이크 블루(1534가구)’ 바로 옆에 위치해 수자인 브랜드 파워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 리뉴얼 된 ‘수자인’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리뉴얼 된 한양의 주택 브랜드 '수자인'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수자인은 올 7월 ‘수자인’ 로고 디자인을 10년 만에 새로 단장했으며, '더 나은 일상을 위한 균형'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상품 공급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한양수자인은 대단지 아파트에는 ‘디에스티지’, 오피스텔과 초고층 주상복합에는 ‘디에스틴’을 펫네임으로 활용해 주택 유형별로 독창적인 가치를 부여하고, 다채로운 주거 공간을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청약 부담도 덜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필요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청약 가점이 필요한 아파트와는 다르게 전체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해 누구나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현재 서울 양천구 신목로 102 대경프라자 107호(오목교역 6번 출구 앞)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홍보관을 방문할 수 있다.
▶기사 더보기: https://bit.ly/2Z4s4e3
- #한양
- #청라국제금융단지
- #프리미엄주거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