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델타시티는 부산 강서구 강동동 약 357만 평에 조성되는 친환경 수변 도시로, 쾌속 교통망,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서부산권의 새로운 복합 자족도시입니다. 에코델타시티 내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안에 들어서는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스마트시티 첫 민간분양 단지라는 상징성으로 2021년 11월 분양 당시 일반분양 483가구 모집에 1만914명이 몰려 22.6대 1로 전 타입 마감됐던 단지인데요. 한양 블로그가 6월 1일과 2일 사전점검을 앞두고 막바지 작업이 한창인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현장을 찾았습니다.
국내 첫 스마트도시 ‘에코델타시티’의 중심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단지 전경
부산광역시 강서구 강동동 공동21블록에 자리한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에코델타시티에 들어서는 두 번째 입주 단지입니다. 지하 2층~지상 24층, 7개 동, 총 554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102㎡~132㎡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 위주 타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타입별 세대수는 102㎡A(312세대), 107㎡A(68세대), 132㎡A(47세대), 132㎡B(95세대), 132㎡C(32세대)입니다.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2021년 7월 리뉴얼된 ‘수자인’ 브랜드를 처음 적용한 단지이기도 합니다. ‘Balance for your Life(더 나은 일상을 위한 균형)’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했는데요, 지금부터 단지 안으로 한 번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나무 숲과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조경, 다채로운 커뮤니티
소나무 숲, 석가산으로 꾸며진 중앙 마당
온 가족이 다양한 활동 즐길 수 있는 피크닉 테라스, 배트민턴장, 물놀이터
6월 1~2일 사전 점검과 6월 29일 입주를 앞둔 현장은 분주한 모습이었는데요. 자녀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물놀이터와 중앙광장, 다양한 테마로 이뤄진 테마 마당 등이 벌써 완성돼 있었습니다. 특히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질 물놀이터와 깊은 소나무 숲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수공간이 눈에 띄었습니다.
입주민들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티하우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끌었는데요. 동호회 등 취미 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재능나눔공간, 알파스페이스가 준비되어 있었으며, 입주민의 건강한 삶을 도울 주민운동시설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105동과 106동 사이 지하 1층에는 독서실,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키즈짐, 주민 카페,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전 세대 남동향, 남서향으로 배치돼 있는데요. 동간 거리가 넓어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며 넓은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건물 외관은 수직+수평 패턴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105~107동 전면 동의 돌출 발코니가 인상적이었는데요. 전면 동은 12~15층으로 배치하고, 101~104동 등 후면 동은 22층~24층으로 배치해 채광 및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세대 전체가 채광, 통풍이 뛰어난 4베이 평면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전용면적 132㎡, 따뜻한 베이지 톤과 딥브라운 컬러의 세련된 공간
※ 위 사진은 주방 마감재, 가구사양, 가전, 조명이 유상인 세대의 사진입니다.
넓은 거실과 빌트인 가전(유상)이 설치된 주방 전경
이제 세대 내부로 들어가 볼까요? 먼저 방문한 세대는 전용면적 132㎡B 타입입니다. A, B, C 세 개 타입 중 95세대로 세대수가 가장 많은 타입이 바로 B타입인데요. 침실 4개, 욕실 2개, 거실과 주방, 드레스룸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현관 창고와 팬트리, 젖은 신발을 올려놓을 수 있는 퀵선반
현관에는 젖은 신발을 건조할 수 있는 퀵선반이 구성돼 있고, 신발장 하단을 띄워 자주 신는 신발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발장 반대편에는 현관 창고가 있어 자주 쓰지 않는 부피가 큰 물건들도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현관을 지나 복도에 들어서면 벽면에 팬트리가 있어 또 하나의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 기본 천장고는 2.3m인데요. 여기에 거실과 주방은 17cm의 우물 천장을 시공해 개방감과 공간감을 높였습니다. 주방은 ㄷ자형으로 렌지후드, 3구 가스쿡탑, 전기오븐, 음식물 탈수기, 주방액정 TV, 수저분리함, 양념통장 등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방 하나 크기와 비슷할 정도로 큰 주방 발코니도 특징입니다.
※드레스룸 내 가구는 유상인 세대의 사진입니다.
안방과 드레스룸, 파우더장
안방은 욕실 앞 드레스룸 시스템 가구를 유상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욕실 1에 욕조 없이 샤워 부스가 설치돼 있는 대신, 안방 욕실에 욕조가 설치돼 있습니다. 침실 1을 제외한 침실 2와 침실 3은 가변형 벽체로 구성돼 있어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통합형으로도, 분리형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대수 가장 많은 전용면적 102㎡, 넓은 드레스룸은 덤
탁 트인 거실 조망, 주방 전경
이번엔 총 312세대로 가장 세대수가 많은 전용 102㎡A타입입니다. 해당 타입은 4베이 구조에 침실 3개, 욕실 2개, 거실과 주방, 드레스룸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 곳 역시 현관 앞 창고와 복도 옆에 팬트리가 있어 많은 양의 물건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넉넉한 수납 공간을 자랑하는 현관 창고, 복도 옆 팬트리
안방 파우더장과 또 다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넓은 드레스룸
이 타입의 특징은 드레스룸이 매우 넓다는 것인데요. 시스템 가구(유상)를 설치해 4계절 옷을 수납할 수도 있지만, 서재나 또 다른 침실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공간을 자랑합니다.
전력, 난방을 통제하는 통합형 네트워크 스위치와 월패드
전 타입 스마트 시스템을 적용해 조명과 난방, 대기전력 등을 일괄 통제할 수 있고, 무인택배 관리, 엘리베이터 호출도 집 안에서 한 번의 터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의 두 가지 타입과 단지 내 조경을 구석구석 살펴봤습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아름다운 조경, 넓은 세대와 조망권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이곳! 국내 첫 스마트 신도시로 조성될 에코델타시티의 미래와 함께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은 에코델타시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부산에코델타시티
- #에코델타시티한양수자인
- #사전점검
- #한양